사진=진천군청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진천군은 21일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개소하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철저한 점검을 추진중이다.

군은 지난 9일 센터 내 소방, 전기 등 4개 분야에 대한 합동점검을 마쳤으며 19일에는 예방접종센터인 생거진천종합운동장 화랑관에서 접종 모의훈련도 실시했다. 

코로나19 조기종식의 키를 쥐고 있는 백신에 대한 군민의 관심이 집중돼 있는 만큼 지역 주민들이 불안감을 갖지 않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합동평가단이 참여한 가운데 실전형 훈련을 반복했다.

군은 실제 접종상황을 가정하고 백신의 해동, 희석, 추출, 공급 과정 연습과 함께 접종대상자가 센터를 방문했을 경우의 예약확인,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 등을 순서대로 점검했다.

접종 대상자들이 가장 궁금해 할 백신 접종 후 발생될 수 있는 이상반응에 대해서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발생상황을 가정한 처치, 응급의료센터 이송 과정도 함께 훈련했다.

특히 고령의 접종대상자들이 많이 있어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만큼 대상자 순서가 어디까지 진행됐는지 센터 내 모든 인력들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손목밴드 착용도 고안해 적용했다.

김민기 진천군보건소장은 “현재 진천군백신접종센터는 초저온냉동고를 비롯해 백신전용 냉장고까지 총 3대와 설비, 통신, 사무기기까지 완비했다”며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해 지역 응급의료기관(진천성모병원), 지역의료계와 MOU를 체결하는 등 완벽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분기 코로나19 백신은 오는 29일부터 6월말까지 18,618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을 진행하며 현재까지 접종대상자 69,524명 중 802명이 접종을 완료해 접종률 1.2%를 보이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23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