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 담당자

▲2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교폭력 및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1학년도 학교폭력 및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지난해 3월 1일부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가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면서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안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 필요성이 절실함에 따라 매년 연수를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상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성폭력 사안처리, 애매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방법 등을 깊이 있게 다루고, 업무 담당자 간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유 토의시간을 가졌다.

실무에 도움이 되는 사례 중심 연수, 연수 이후 업무 담당자 소통방을 통한 피드백 제공 등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성폭력 사안처리 부분을 별도로 편성해 성폭력으로 인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했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교폭력 및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업무담당자의 역량이 제고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원할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운영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28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