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영미 기자

(사진=전북중기청)
(사진=전북중기청)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이 전북지방조달청과 공동으로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애로해소 지원을 위해 지난 22일 도내 우수연구개발혁신제품 지정 중소기업 이오렉스를 방문해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공공조달 우수사례를 중소기업에 홍보하고 애로사항은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오렉스는 수도관 등의 “부식억제 수처리장비”를 생산하는 “혁신제품 지정” 기업이다. 창업 초기에는 중기부의 성능인증과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지정제도를, 성장단계인 현재는 혁신제품 지정제도를 활용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납품 실적을 쌓아 국내 민수시장과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중기부와 조달청에서 지원하는 “혁신제품 지정” 제도는 ‘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 후속으로, 우수연구개발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제도로서 중기부에서는 수의계약 허용 및 시범구매 지원 등을 지원한다.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은 “공공기관 납품을 희망하는 연구개발 중소기업은 이번 정책간담회에서 나타난 공공조달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길 바란다”며, “공공조달 진출 애로사항은 전북조달청과 협력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주현 전북조달청장은 “도내 연구개발 중소기업들이 중기부와 조달청의 혁신조달제도*에 참여해 공공조달시장에 진입, 이를 발판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전북중기청과 다양하고 실효적인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tkddml85@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30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