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기관 대표 간 지역연계 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협의

(사진=포천교육지원청)
(사진=포천교육지원청)

[포천=내외뉴스통신] 이영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22일 ‘2021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위원회 상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포천 예술교육 네트워크 협의체의 지역연계 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협의를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장, 사)한국예총 포천지회장 등 관계기관 대표 7명, 문화예술 전문 교원 6명 등 총 15명이 참석했다.

현재 포천 지역에서는 예술교육 네트워크 협의체를 통해 구축한 예술자원 생태도와 찾아가는 포천 문화예술 교실 체험처 발굴·확대 등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지역연계 문화예술 교육과정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찾아가는 포천 문화예술 교실’의 현장 호응이 큰 점에 착안한 교육과정에서의 융합 방안 및 학교에서의 코로나19 상황에도 지속 운영될 수 있는 안정적인 로드맵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법 등을 협의했으며,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한 참여단체 확대·발굴을 통해 향후 다양한 지역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가 전망된다.

또한, 포천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 포천 청소년동아리 발표회(청소년 어울림 마당)를 포천시청과 공동 주최해 지역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교육의 정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지역사회의 우수한 예술자원과 학교 교육과정을 연결하여 학생이 필요로 하는 배움의 기회를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만드는 것이 미래교육”이라며, “학생이 필요로 하는 교육의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학생이 신나고 행복한 학생 중심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kisnews032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30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