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대표메뉴 김치, 선택 기준이 중요해
한국인의 대표메뉴 김치, 선택 기준이 중요해
  • 임지은 기자
  • 승인 2021.04.23 1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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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김치는 한국인들에게 있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식탁의 필수 메뉴이다.

하지만, 최근 중국산 알몸김치가 무려 3년간 국산 김치로 둔갑해 판매가 이뤄진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 그 안정성과 신뢰도에 금이 가기도 했다.

이에 보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할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정부 1급 핵심 공공기관에 무려 15년간 김치를 납품하며, 그 품질과 최고의 위생레벨을 인정 받고 있는 주식회사 농가에서 최근 신규 온라인 브랜드 ‘어울림김치’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어울림김치는 현재 정부 1급 핵심 공공기관 외 전국 80여곳의 공공기관과 더불어 특급호텔, 초대형 종합병원 등에 김치를 납품하고 있으며, 22년간 전재료를 오로지 국내산만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도 국내 상위의 대형 커머스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4개의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런칭 후 출고 중에 있으며, 온라인 하루 판매량 8톤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의 상한가 행진 중이다.

어울림 김치 관계자는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자체브랜드인 어울림김치를 이번 4월에 런칭했다고 밝혔다.

김치 업계 측은 “중국산 알몸김치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 김치 제조에 있어서 보다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 인증 등을 통해 안전성과 위생이 검증된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어울림김치는 작년 10월~11월에 진행된 3차에 걸친 사용자 블라인드 품평회를 통해서도 압도적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어울림김치는 상시적으로 판매가 진행되고 있고, 제품에 대한 정보 및 구매는 네이버쇼핑 어울림김치를 통해서 가능하다.

 

sjpost_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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