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보건소, 군청 홈페이지 내 정신건강자가진단 서비스 제공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전경(사진제공=창녕군청)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전경(사진제공=창녕군청)

 

[창녕=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군 홈페이지 내 정신건강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나의 마음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정신건강 자가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정신건강 자가검진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이나 스트레스 등 심리적 변화를 겪는 군민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정신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집, 직장, 학교 등 바쁜 일상 중 잠시 시간을 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1-2분 내로 자가검진이 가능하며 자가검진은 군 홈페이지 - 창녕 라이프 - 정신건강복지센터 - 정신건강 자가진단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검진 내용은 우울·불안·스트레스·알코올중독 4가지 항목에 대해 검사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 임상자문의 연계 및 치료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는 신체와 정신 건강의 위험을 모두 겪어야 하는 재난인 만큼 자가검진을 통해 나의 심리방역 지수를 확인하고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내자”고 말했다.

한편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 924건, 문자안내, 리플릿 등 1200여건의 정보를 제공했으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한 군민은 언제든지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위기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1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