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수성구 수성4가동 희망나눔위원회(위원장 정정호)는 홀몸 어르신들의 생신을 챙기기 위해 ‘생신 축하드리米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수성4가동 희망나눔위원회가 지난 26일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댁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생신 축하선물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수성구)

생신 축하드리米 사업이란 생일을 혼자 보내는 50세 이상의 저소득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희망나눔위원들과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백미 1포, 반찬 4팩, 축하카드 등이 담긴 축하선물을 전달한다. 수성4가동만의 민‧관 협력 특화사업으로 2019년부터 3년째 시행하고 있다.

올해 사업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이고, 월 2~5가구씩 총 28가구를 방문할 계획이다. 희망나눔위원회는 백미를 후원하고 동 행정복지센터는 동 사례관리 지원비로 1만원 상당 반찬팩을 4회 지원한다. 반찬은 수성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인 ‘우리동네 반찬사업단’에서 구입해 저소득층의 자활의욕 고취 및 자립 능력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최소 인원만이 가정방문을 하고 있다.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손 한번 따뜻하게 잡아 드리지 못했지만 오랜만에 손님을 맞이한 어르신들은 연신 고마움을 표시하시며 즐거워했다.

정정호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시고 계시는데 생신날만은 외롭지 않게 해드리고 싶었다. 현 상황에서는 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이 그들에게는 큰 위로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우리 희망나눔위원회는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주민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우 수성4가동장은 “코로나 블루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많은 위원들이 방문해 떠들썩하게 생신을 축하해드리지 못해 아쉬웠으나, 마스크 너머로 주고 받은 눈빛만으로도 충분히 축하의 말과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2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