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은 27일 (사)울주세계산악영화제측과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울산시교육청)
울산시 교육청은 27일 (사)울주세계산악영화제측과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울산시교육청)

[울산=내외뉴스통신] 김규형 기자

울산시 교육청은 27일 (사)울주세계산악영화제측과 청소년 예술체험 확대를 위해 울산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서로 노력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소외지역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영화체험뿐만 아니라 영남알프스 복합 웰컴센터로 찾아오는 학교를 대상으로 대자연과 함께하는 영화감상 등 다양한 예술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화제 관계자는 "울산의 학생들에게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통해 생생한 예술 현장을 경험하게 하고 울산교육청에서 하고자 하는 예술교육 사업에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영화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를 순화하고 자연과 인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해 미래사회 필요한 감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키우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paran5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3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