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경청·소통·공감 간담회 개최

백군기 용인시장이 27일 관내 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들과 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군기(가운데) 용인시장이 관내 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들과 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지제공=용인시)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용인시가 ‘다니고 싶은 학교, 함께 만들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초등학교 운영위원회와 함께하는 경청·소통·공감 간담회’는 시의 교육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교육환경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는 백군기 시장과 관내 용인둔천초·서농초·수지초 등 9개 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학부모들은 교통안전을 위한 바닥신호등과 교통사고 방지 알림시스템 설치, 학교 진입로 확장,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교육격차 해소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이야기했다.

이에 백 시장은 교통안전 시스템과 학교 진입로 확장 등은 관련 부서에 전달해 즉시 조치토록 하고 그 밖의 내용은 향후 교육사업 계획 및 추진 단계에서 최대한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강숙희 백봉초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백군기 시장은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해 안타깝지만 학부모분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싶어 간담회를 마련했다. 내주신 의견들은 최대한 반영토록 하겠다”며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보편교육 지원을 강화하는 등 더욱 촘촘한 교육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5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