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사무소 방문 없이 정부24에서 각종 혜택 편리하게 조회

▲ ‘보조금24’ 서비스가 28일 정식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개시했다.(사진제공=광양시)
▲ ‘보조금24’ 서비스가 28일 정식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개시했다.(사진제공=광양시)

[광양=내외뉴스통신] 정광훈 기자

지난 2월 24일부터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보조금24’ 서비스가 4월 28일 정식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개시했다.

‘보조금24’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가정양육수당, 아동수당,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이다.

그동안 정부가 마련한 각종 정책의 혜택․서비스 존재 자체를 시민이 알지 못하거나, 대상 여부 등을 확인하기 어려워 신청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으나, ‘보조금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일부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바로 신청 가능하다.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을 이용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은 가까운 광양시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분증과 함께 열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6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