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입법활동 및 정책제안과 폭넓은 지역 봉사활동 인정받아

[양주=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이희창 시의원이 ‘제8회 대한민국 지역사회 공헌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양주시의회 제공)
이희창 시의원이 ‘제8회 대한민국 지역사회 공헌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양주시의회 제공)

이희창 양주시의원이 지난 27일 백범기념관(서울 용산구 소재)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지역사회 공헌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국민브랜드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올해는 특히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일하면서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인물을 발굴해 시상했다.

이희창 의원은 활발한 입법 활동과 정책 제안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폭넓은 봉사활동을 전개한 노고를 인정받았다.

양주시의회 8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한 이 의원은 지난해 말 열린 양주시의회 제324회 정례회에서 예산특별위원장을 맡았다. 특히,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예산심사로 양주시 지역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4월 24일에는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장으로 선임돼 기초의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이희창 의원은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 이런 큰 상을 받게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남은 임기 동안 항상 지역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다는 마음을 갖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시의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시상식에 앞서 행사장 인근에 위치한 효창공원을 방문해 1시간 가량 백범 김구 선생의 묘지와 의열사를 둘러보며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리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50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