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삶과 직결된 주요 현안사항 대한 예리한 질문

시정질문2일차(천안시의회 제공)
시정질문2일차(천안시의회 제공)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인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의 시정질문 둘째날 인 28일 유영진, 허욱, 박남주, 이준용, 배성민, 김선홍 의원의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진행됐다.

▲유영진 의원은 『불당동 분동』과 관련하여 주민의견 청취, 임시청사 관련 현황 등 분동을 위한 진행사항을 확인한 후 분동 완료 시까지 차질없이 마무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도로시설』과 관련하여 번영로를 중심으로 한 만성적인 교통체증 문제 해결을 위해 도로 개설에 더욱 힘써달라고 요구했다.

또한『아름드리공원』은 음악분수가 수조형에서 접촉형으로 바뀐 이유를 확인한 가운데,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분수시설 주변 경사로 등의 보완을 요청했다.

▲박남주 의원은 지난 1년간 언론에 비쳐진 시정에서 ‘천안시 1회 추경예산 2360억원 증액편성’이라는 헤드라인 기사를 시작으로,‘천안시 아동학대 대응체계 벤치마킹 방문 줄이어’,‘천안시 제설 제외로 결빙된 이면도로 풍경’,‘의회 행정방문에도 해결하지 못한 천안 쓰레기산’ 등 예산·복지·보건· 도로·환경에 이르기까지 언론의 눈으로 바라본 천안시 시정 전반을 지적하며 각 기사별 시정에 대해 사후처리를 확인했다.

▲김선홍 의원은『도로』,『하천』,『아파트』와 관련하여 지적 불부합의 문제점을 확인했다.

천안시시민체육공원, 종합운동장, 쌍용공원, 천안박물관, 삼룡동 야구경기장 등 공원이나 체육용지로 되어있지 않은 사항을 지적하며 천안시 부서 간 서로 미룰 것이 아니라 지목변경과 합병, 행정구역 조정을 통해 지적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허욱 의원은 『수해(2020년) 복구사업 진행현황』,『만세길 조성』과 관련하여 서면을 통해 각 부서에 각 사업별 추진 현황을 면밀히 확인했다.

▲이준용 의원은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노태공원 및 부성2동 행정복지센터 조성』,『청소년재단』,『천안흥타령춤축제』,『 문화예술 지원사업 예산』등과 관련하여 사전에 서면을 통해 현황과 향후 추진 계획을 해당부서에 확인했다.

▲배성민 의원은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쓰레기 분리수거』,『옥상녹화사업』등에 관해 불필요한 예산이 집행되지는 않았는지 사업추진을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서면자료로 면밀히 확인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50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