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워킹그룹 발족해 첫 회의 개최

▲독일 인더스트리 4.0 정책의 삼각축(사진=중기부제공)
▲독일 인더스트리 4.0 정책의 삼각축(사진=중기부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예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는 한국 중소기업이 스마트제조 혁신으로 제조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독일과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중기부는 독일 연방경제에너지부(BMWi)와 스마트제조혁신 분야 협력 채널 구축에 합의하고 한-독 워킹그룹을 구성해 29일 첫 회의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전했다.

독일은 이번 회의에서 인더스트리 4.0 정책을 실질적으로 주도하는 정책 삼각축의 핵심기관으로 잘 알려진 PI 4.0의 울프강 클라센 그룹장, LNI 4.0의 안자 시몬 최고기술책임자, SCI 4.0의 젠스 가이코 대표 등 3개 기관 전문가가 모두 참여한다.

중기부 김일호 스마트제조혁신기획단장은 “이번 한-독 워킹그룹 발족은 국제표준에 기반한 스마트공장 고도화, 제조데이터 활용기반 구축 추진 등을 위한 한-독 간 협력이 본격화 됐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며,

“양국 간 협력으로 한국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역량이 향상되고 기업 간 협업모델 개발과 표준화 참여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anajeongyeji@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52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