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평창군은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진행되는 ‘2021년 귀농귀촌 청년창업 온-오프라인 박람회에 참가하여 청년 및 예비 귀농귀촌인 지원정책 안내와 홍보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인에 맞춤형 정보제공 및 성공적인 청년창업을 위한 상담이 진행되며 미래 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성장 가능성 및 트렌드와 관련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년과 귀농귀촌인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으로, 각 매체의 특성을 살려 언제 어디서든지 청년, 귀농귀촌 지원정책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군은 귀농귀촌 담당부서 및 평창그린투어사업단과 협력하여 청년과 귀농귀촌에 대한 지원정책 1:1 상담, 지원정책 디렉토리북 제공, 농촌체험 및 관광을 위한 홍보와 꾸러미상품 전시 등을 통해, 평창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청년과 귀농귀촌인의 안전한 정착을 위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윤철 유통산업과장은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를 통해, 아직 계획에만 머물러 있거나 실행을 망설이는 예비 귀농귀촌 창업 준비 청년들이 많은 정보와 도움을 받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54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