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전경 (nbnDB)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전경 (nbnDB)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대학일자리개발원은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취업동아리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청년 고용 절벽이 심화된 상황에서, 자발적인 취업 준비 활동으로 학생들의 취업 자신감을 향상하기 위해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취업동아리는 공모전 참여 및 취업선배 멘토링, 취업 미션 수행 등 다양한 취업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대학일자리개발원에서는 활동 중 수시 코칭을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동아리 운영 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동아리 활동에 소요되는 각종 경비를 활동비로 지급할 뿐만 아니라, 활동 종료 후 취업 동아리 활동 결과 발표회 개최로 우수 동아리를 시상하는 등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내실 있는 취업 동아리 활동을 위하여 많은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구강본 교수는 “현재 학생들의 취업 환경이 어렵지만, 학생들의 취업 잠재력은 무한하고, 그 잠재력을 취업 성공으로 이끌어내는 것도 학생의 스스로의 노력에 달려있다. 대학일자리개발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잠재력을 취업 역량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55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