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및 인식 개선 목적
◦ 직업계고 고교 교육과정 발전을 위한 현안 정담회 실시

(사진=포천교육지원청)
(사진=포천교육지원청)

[포천=내외뉴스통신] 이영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30일(금)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교사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는 2022년부터 경기도 내 고등학교 전체가 실시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직업계고 학점제에 대한 충분한 정보 제공으로 학점제 인식 제고와 교육공동체 간 협력적 문화를 조성하고, 직업계고 교육과정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맞춤형 진로·진학 직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날 연수에서는 포천 관내 직업계고·일반고 특성화과 교육과정 부장 및 직업계고 교육과정에 관심이 있는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40여 명의 교사가 온라인으로 연수에 참여해 강의 및 토의,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연수 중 성남금융고등학교 서승억 강사를 초빙해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이해 및 교육과정 실무 방안’이라는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달했으며, 지역의 현안 사항 협의회를 통해 포천 교육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춘보 교육장은 “직업계고 학점제 운용 역량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학점제 운용 기반을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점제 운용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이 즐거운 직업계고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kisnews032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57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