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민 협회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면담 "태양광 보급방안 협력 건의"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오른쪽)와 홍성민 한국태양광산업협회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오른쪽)와 홍성민 한국태양광산업협회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홍성민, 이하 태양광산업協) 홍성민 회장은 29일 충북도청을 찾아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면담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정우식 상근부회장을 비롯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 김종천 한솔테크닉스 부사장, 황명익 현대에너지솔루션 상무, 유재열 한화솔루션 상무 등이 배석했다.

이 자리에서 홍 회장은 지난 9월 충북 진천에 구축이 완료된 태양광 재활용센터 운영과 관련 공제조합을 설립해 위탁 운영하는 방안과 충북지역 산업단지 내 태양광 보급방안에 대해 충북도가 협력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태양광 재활용센터의 민간 위탁 운영 시, 운영기관 선정 공모를 진행해 공정한 평가를 추진토록 하겠다”며 “산업단지 내 태양광 보급사업 관련 좋은 제안이며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근저당 설정 등 걸림돌이 해결되도록 협회 차원에서 대책을 강구한다면 충북도가 적극 협력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예방 후 협회는 충북도의 김상규 신성장산업국장, 김형년 에너지과장, 송인우 태양광팀장 등 실무진 차원의 차담도 진행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58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