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평창군은 한왕기 군수를 비롯한 평창군 기관ㆍ사회단체장이 평창군자원봉사센터 주관 ‘노블레스 오블리주 이음’ 연합활동에 동참해 3일 평창읍 신호등 사거리 앞에서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은 평창군자원봉사센터가 평창군실버봉사단과 함께 운영하는 사업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어르신들의 활동을 통해 3~4일 양일간 관내 읍ㆍ면 등굣길과 출근길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평창군 기관ㆍ사회단체장 10여명은 평창읍에서 개최되는 행사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정신으로 지역문화 쇄신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사회분위기 전환에 앞장서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왕기 군수는 “이번 캠페인이 평창군민이 밝은 미소로 인사하고 힘든 시기 서로에게 힘이 되는 말을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평창군은 코로나19로 지친 군민의 심신을 위로하고 안전하고 평화로운 평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에 동참한 평창군 기관사회단체(장)는 평창군청을 비롯해 ▲평창군의회(전수일 의장) ▲평창읍사무소(이용배 읍장) ▲평창경찰서(김희종 서장) ▲평창소방서(남종훈 서장) ▲한국전력공사 평창지사(신장진 지사장) ▲강원도평창교육지원청(김종준 교육장) ▲평창군시설관리공단(박현창 이사장) ▲농협중앙회 평창군지부(최두헌 지부장) ▲평창군자원봉사센터(김성태 운영위원장)로 총10곳이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1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