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한부모가족의 날’ 계기 한부모가족 지원정책에 대한 대국민 설문조사(5.3.∼5.14.) 실시
- 조사결과는 향후 한부모가족 지원방안 마련에 반영..."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 만들어 갈 것"

사진=nbnDB
사진=nbnDB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와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5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계기로 미혼모·부 등 한부모가족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정책, 제도개선 사항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듣는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달 3일부터 14일까지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온라인 정책참여 창구인 ‘국민생각함’에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조사결과는 향후 미혼모‧부 등 한부모가족 지원 정책에 반영된다. 

설문의 주요 내용은 ▲ 미혼모‧부 등 한부모가족이 겪는 가장 큰 현실적 어려움 ▲ 가장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는 과제 ▲ 양육비 대지급제도 도입 필요성 ▲ 사회적 편견과 차별 해소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항 등이다. 

양육비 대지급제도는 자녀 양육비를 국가가 대신 양육부‧모에게 지급한 후 그 비용을 양육비 지급의무가 있는 비양육부‧모에게 구상권을 청구해 받는 제도이다.

국민권익위 양종삼 권익개선정책국장은 “현재 우리사회는 다양한 가족형태를 이루고 있지만 여전히 한부모가족은 차별적인 사회 인식, 제도적 문제 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한부모가족 입장에서 실질적인 지원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김권영 가족정책관은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한부모가족 정책을 개선하고 보완해 한부모가족이 안정적으로 자녀를 양육하고 다양한 가족의 한 주체로서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1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