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감염 증상발생으로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 실시한 진단검사 상 확진판정

▲순천시청 전경(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청 전경(사진제공=순천시)

[순천=내외뉴스통신] 정광훈 기자 

순천의 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이로써 순천에서는 누적 32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지난 4월 22일 발생 이후 10일 만의 발생이다.

순천 318번, 319번 확진자는 지인사이로 발열, 오한, 인후통 등 호흡기감염 관련 증상이 발생하여 5월 1일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실시한 검사 상 양성판정을 받았다. 감염 경로는 조사 중이며, 역학조사 결과 지난 4월 순천에서 발생한 집단감염과는 관련 없음을 확인했다.

순천 320번 확진자는 순천318번 확진자와 함께 근무한 지인으로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즉시 보건소를 방문하여 실시한 검사 상 확진판정을 받았다.

순천시 방역당국은 확진자의 이동동선을 신속히 파악, 밀접접촉자를 분류하여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밀접접촉자들은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자가격리 등 조치를 완료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모임‧행사가 많아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며 “마스크착용, 손씻기 등 개인 방역을 강화해 주시고, 불가피하게 여럿이서 식사, 음주 등을 하거나 운동의 경우 감염 위험도가 낮은 야외에서 할 것을 적극 권장하며, 실내시설 이용시에는 상시적으로 창문개방 등 환기를 잘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호흡기 감염증상이나 근육통 증상이 있거나, 타 지역 방문 등으로 의심스러울 경우 병원이나 약국 방문 전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아줄 것”을 강조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3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