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뽀송 뽀송~ 이불 빨아드려요”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 뽀송 이불세탁(제공=남구청)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 뽀송 이불세탁(제공=남구청)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응우, 박진희)는 지난달 30일 관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등 주거취약 계층 가구 대상으로 이불 세탁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불 세탁지원 사업은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겨울이불 등 부피가 커서 세탁이 어려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등 주거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 날 행사는 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의 가구를 방문해 이불을 수거한 후 세탁 전문업체 재능기부를 통해 깨끗이 세탁 건조 후 각 가정에 배달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대명5동은 지난 4월 1일에 ㈜티에스글로벌(대표 강선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티에스글로벌은 세탁업과 방역소독을 전문으로 하는 지역기업으로, 2018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인증 받은 표준사업장이며, 2020년 9월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취약계층 일자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착한 기업이다.

이불세탁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 이불은 세탁하기 어려워 몇 년 묵혀두었는데 세탁하니 이불 색상이 달라졌다”며, “이렇게 새 이불처럼 뽀송뽀송하게 세탁해 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명5동 박진희 동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들께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는 등 찾아가는 복지 실현으로 건강한 명품남구 공동체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4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