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고용정보원-한국언론진흥재단, 3일 비대면 업무협약
- 빅카인즈를 활용한 ‘공공고용서비스 국민체감도 평가방법론 연구’ 추진

▲고용서비스 체감도 이제는 뉴스 빅데이터로 확인하세요(사진=한국고용정보원 제공)
▲고용서비스 체감도 이제는 뉴스 빅데이터로 확인하세요(사진=한국고용정보원 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예지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이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과 비대면으로 ‘빅카인즈’를 활용한 ‘공공고용서비스 국민체감도 평가방법론’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언론진흥재단의 뉴스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빅카인즈’와 고용정보원의 데이터 분석․연구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접근 방식의 공공서비스 평가방법론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러한 평가방법은 뉴스 빅데이터에서 일자리 관련 키워드 기사를 추출해 정제한 뒤, 토픽분석과 감성분석 등 비정형 텍스트 분석 결과를 알기 쉽게 수치와 그래프로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일자리정책에 대한 일반 국민의 체감도를 파악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추진됐다”라며, “향후 언론 기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내외부 빅데이터를 활용해 일자리정책에 대한 국민의 정서와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anajeongyeji@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4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