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도시 이전기관 올해 지역발전계획 확정…인재채용·지역공헌 중점

▲혁신도시 이전기관 올해 지역발전계획 확정…인재채용·지역공헌 중점(사진=국토부 제공)
▲혁신도시 이전기관 올해 지역발전계획 확정…인재채용·지역공헌 중점(사진=국토부 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예지 기자

국토부가 혁신도시로 이전한 152개 공공기관들이 올해 지역발전계획을 3일 수립,확정했다.  이를 통해 지역인재를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 한해 이전공공기관들은 10개 혁신도시 등에서 지역산업 육성, 지역인재 채용, 주민지원(지역공헌), 지역물품 우선구매 등 지역발전을 위해 총 3,353건의 사업 시행을 계획 중이다.

특히, 지역산업 육성(43.1%)과 지역경제 기여(36.6%, 지역물품 구매) 부문 투자가 다수 계획돼 있어,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상당부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토부는 지역발전계획 내용의 충실성, 이행력 제고 등을 위해 관련 제도개선 방안 등을 모색할 방침이다.

지역발전계획을 토대로 이전공공기관의 연도별 지역발전기여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 연말에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하고, 지난해부터 기재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혁신도시별 공공기관 주도 10대 협업과제와 공공기관 중점 확산 우수과제(3대 분야 16개 과제)를 선정하여 공공기관이 혁신도시를 선도하도록 하고, 추진결과를 금년부터 경영평가에 반영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권대철 부단장은 “이전공공기관들이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혁신도시 지역의 발전을 위해 계획을 수립하고 행․재정적 역량을 발휘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시행중인 부단한 노력에 감사한다”는 뜻을 전하며, “이전공공기관들의 지역발전계획이 당초 목표대로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재정적 지원 방안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anajeongyeji@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4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