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3일, 학생이 스스로 기획·도전하는 ‘2021 포천 꿈의학교’학생모집 시작

(사진=포천교육지원청)
(사진=포천교육지원청)

[포천=내외뉴스통신] 이영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학교 안팎 청소년이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스스로 기획·도전하며 자기 삶을 개척하는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돕는 학교 밖 교육활동 ‘포천 꿈의학교’ 학생모집을 5월 3일 14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1 포천 꿈의학교는 ▲학생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만들어가는 꿈의학교’14교, ▲마을 교육공동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찾아가는 꿈의학교’22교(도전형 9교, 성장형 13교)로 총 36교가 운영된다.

교육 활동 분야는 꿈의학교별로 요리, 미술, 진로, 음악, 뮤지컬·연극, 창업, 생태, 스포츠, 영상, 사진, 과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관내 초·중·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으로, 모집 기간 및 꿈의학교별 교육 기간 확인·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를 통해 가능하다.

꿈의학교 신청은 5월 3일 14시부터 각 꿈의학교별 접수 마감일까지 학생 1명당 1개의 꿈의학교 신청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한 최종 신청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심춘보 교육장은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기원하며 포천 꿈의학교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역량을 키우고, 학교 밖 마을 교육을 받는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isnews032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4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