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방과후 마을학교 협약 체결

[연천=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전옥주)은 4월 30일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과 연천지역 방과후 마을학교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연천교육지원청 제공)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전옥주)은 4월 30일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과 연천지역 방과후 마을학교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연천교육지원청 제공)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전옥주)은 4월 30일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과 연천지역 방과후 마을학교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연천 방과후 마을학교는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네크워트를 강화하고 다양한 자원들을 활용해 연천지역의 학생들에게 연천지역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초등학생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체험처를 활용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중, 고등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의 역사, 문화, 생태, 안보를 탐색하고 탐구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지역의 애향심을 고취 시키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유튜브 교육 영상과 줌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하며,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tv방송을 활용한 샌드아트 흡연예방 라이브 공연을 기획 운영 예정이다.

특히, 미래직업 체험 캠프 프로그램인 인공지능, 미래직업, 스마트모빌리티, VR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변화하는 미래에 대비한 진로를 미리 탐색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주말에 버스를 타고 내고장의 역사, 문화, 통일안보 등의 유적지를 돌아보며 탐색하는 주말체험버스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연천 방과후 마을학교 사업은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이 되며, 연천지역의 초, 중, 고등학교에서 신청한 학생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연천교육지원청 전옥주 교육장은 “연천군청 및 지역사회의 기관과 협력해 방과후 마을학교 사업을 보다 더 활성화 시키고 학생 및 학부모가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운영 할 것이며, 학생이 만족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 해 나갈 것 ”이라고 지원 의지를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6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