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가정의 달, 국립대구과학관 온·오프라인으로 즐겨요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상설전시관 무료 개방과 함께 다양한 전시·교육·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연다고 밝혔다.

‘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생물’, ‘세밀화로 보는 우리 지역 특산‧희귀식물’, ‘우리 그림, 우리 생물’ 주제의 특별기획전이 4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교육프로그램에서는 오는 5월 5일, 19일은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무한상상 키즈 창작 놀이’, ‘온 가족 체험 교실’, ‘전시물 연계 교육’을 운영한다. 또한 5월 13일~16일은  ‘제주도 자연 탐사캠프’를 통해 제주도 일대의 자연유산을 탐사하며 제주도의 학술 가치를 배우고, 추억을 만드는 캠프가 열린다.

이외 8일 ‘재활용할 수 있는 고분자’,  15일 ‘미세먼지는 무엇일까요?’,  3층 씨티움홀에서 진행되며, 과학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시청할 수 있다. 이어 26일 화천 조경철 천문대에서 ‘개기월식’ 전 과정을 동시에 관측 촬영해 국립대구과학관 유튜브 채널 ‘과학관 온에어’로 이원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26일부터 30일까지 ‘2021 바다의 날 기념행사’로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동화 해설 체험행사,  22일부터  23일까지는 ‘천체투영관 무료 영화제’, 5월 말에는 ‘과학기술을 즐기고 과학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과학’을 주제로 ‘제1회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가칭)’이 개최될 예정이다.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전시와 교육, 행사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을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6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