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에서 추천한 도내 6개 특성화고에 지원
➤지역 금융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투자자·지역사회·금융기관 모두 상생하는 모델정립

전북은행이 미래에셋상생플러스 펀드 1주년 적립기금을 전북교육청에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있다.(서한국 전북은행장, 김승환 전라북도 교육감, 서유석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사진 전북은행)
전북은행이 미래에셋상생플러스 펀드 1주년 적립기금을 전북교육청에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있다.(서한국 전북은행장, 김승환 전라북도 교육감, 서유석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사진 전북은행)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지난 30일 ‘미래에셋상생플러스 펀드’의 적립기금 2000만원을 전라북도 교육청에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김승환 전라북도 교육감과 서한국 전북은행장, 서유석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 등이 참여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해 전북은행이 상생플러스펀드를 출시하면서 판매액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기로 함에 따라 전북은행의 판매보수와 미래에셋 자산운용의 운용보수를 적립해 마련했으며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추천한 도내 6개 특성화고에 지원된다.
 
전라북도 김승환 교육감은 “전달받은 기금은 조성목적에 맞게 금융인재 양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인 전북은행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맡아달라”고 말했다.
 
전북은행 서한국 은행장은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기업시민으로서 기본적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지역 청소년 지원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상생플러스 펀드는 투자자 및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목표로 전북은행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협업으로 지난해 4월 말 출시했다. 글로벌 채권투자를 기반으로 전 세계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여 차곡차곡 수익을 쌓아가는 전략으로 운용되는 중위험 · 중수익 펀드상품이다.

서유석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는 “만족스런 투자 수익률과 함께 지역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펀드 운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6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