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3일까지, 시민에게 온라인 서명운동 동참 독려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은 5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가 반드시 제4차 구축계획 신규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에 전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온라인 서명 홍보(천안시청 제공)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온라인 서명 홍보(천안시청 제공)

천안시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의 정부 계획 반영 및 추진 촉구를 위해 12개 시군과 온라인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온라인 서명운동(ewtrain.kr)은 오는 13일까지이며, 4일 현재 15,000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업인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은 100대 국정과제로 선정된 사업이지만,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 검토사업으로 포함돼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12개 시·군 협력체는 오는 14일 서울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시장과 군수,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석회의를 진행한 뒤 국회의사당에서 결의대회를 개최해 서명부를 국토교통부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는 서산∼천안∼영주∼봉화∼울진을 잇는 총연장 330km 길이, 약 3조7000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서해안 산업클러스터, 동해안 관광벨트를 상호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수도권 중심의 경제 구조를 탈피해 국토중앙에 중부경제권을 형성하고, 교통 접근성 취약으로 인한 개발 낙후 지역인 국토중앙 내륙지역의 발전기회 확보 및 성장 잠재력을 제고하게 된다.

박 시장은 “직원 여러분들은 시민들이 온라인 서명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홍보하라”며, “오는 6월 국토부의 최종 확정 고시 전까지 전 구간이 정부 신규사업에 반영되도록 총력을 기울여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12개 시·군 주민들의 염원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7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