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송미희 기자

대구동부경찰서(서장 류영만)는 학교폭력 발생 우려가 높은 신학기 초 선제적·적극적 학교폭력 예방활동 전개를 위하여 관내 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1. 03. 22.(월) ∼ 04. 11.(일) 3주간 QR코드 활용「온라인 QUIZ 타임」을 개최하였다.

「온라인 QUIZ 타임」은 QR코드를 이용하여 학교폭력 관련 10개 문항을 풀고 온라인으로 제출, 고득점자 중 20명을 선정, 선물을 지급하여 참여를 유도, 문제풀이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특히 “문제를 풀고 학교폭력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한다”에 대한 설문에 참가자 98.6%가 “하지 말아야겠다”라고 긍정 응답을 하였으며 “온라인 퀴즈참여가 학교폭력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에 대한 설문은 참가자 92%가 긍정적인 답변을 하는 등 온라인 퀴즈의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대구동부경찰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다양한 청소년·선도 보호 활동을 추진하여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ong-mihee@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7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