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진로 캠프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기업가정신 진로 캠프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미덕중학교(교장 김미석)가 오늘 5월 4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진로 캠프’를 진행하며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되는 직업 세계를 이해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비즈쿨이란 학교에서 경영을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충주미덕중학교는 11년 연속 비즈쿨 운영 학교로 선정되고 작년(2020년)에는 비즈쿨 활동 우수 학교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은 적이 있을 정도로 비즈쿨 활동이 활성화된 학교다.

특히 올해에는 2021학년도 거점 비즈쿨로 선정되며 ‘꿈, 끼, 도전 정신’을 주제로 풍부한 비즈쿨 활동을 펼치며 청소년 기업가를 양성하고 있다.

‘전국중등새싹캠프’와 ‘글로벌새싹캠프’에 참가 기회가 주어지는 5월의‘창업아이템 한마당’, ‘교과에서 찾는 숨은 경제’를 주제로 진행되는 전 교과 경제교육, ‘꽃보다 아름답다 경제 이야기’라는 주제의 학년별 기업가정신 특강, 창업가정신 진로 캠프, VR, AR을 체험 활동 등에서 학생들은 미래 유망산업 분야를 공부하며 잠재력을 계발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알찬 활동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미석 교장은 “올바르고 건강한 가치관을 지닌 기업가가 이 사회를 살린다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비즈쿨 활동을 체험하며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인 인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9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