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지난 4월 30일 서울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한국광고PR실학회(회장 이진우)와 교육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광고PR실학회 유관 대학을 대상으로 산학연계 프로그램,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 광고 트렌드 주제별 특강 등 광고교육 협업에 나선다.

코바코 광고·미디어 교육기관인 광고교육원에서는 지역 대학생의 취업을 지원하고, 학회 유관지역 대학교 학생의 광고·미디어 교육을 확대하는 한편, 공익광고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코바코는 한국광고PR실학회와 협업해 예비광고인‧대학생들이 ‘2021년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공익광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코바코와 지역소재 대학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대학의 광고 마케팅 교육을 활성화하고, 육성된 우수인재가 광고·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일자리를 찾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진우 회장은 “학생들은 학교에서 듣기 힘든 현업 실무강사의 광고·마케팅 강의를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고, 코바코 광고교육원의 첨단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영상 제작, 편집 실습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광고 관련 학회와의 업무협약을 추가로 추진해, 지역 광고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지역특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취업 지원을 강화하는 등 보다 많은 학생에게 광고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71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