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부시장, 국‧단‧소장, 부서장 등 80여 명 동시 PC로 접속 국별 주요 현안 사항 보고.논의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의정부시는 5월 6일 오전 8시 스마트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5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현안사항을 공유했다.(사진=의정부시청 제공)
의정부시는 5월 6일 오전 8시 스마트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5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현안사항을 공유했다.(사진=의정부시청 제공)

의정부시는 6일 오전 8시 스마트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5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현안사항을 공유했다.

이날 회의는 시장, 부시장, 국‧단‧소장, 부서장 등 80여 명이 동시에 PC로 접속해 국별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논의했으며, 직원들은 내부행정시스템을 통해 중계방송을 시청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가 여전히 심각한 상황으로 시민들과 공무원들이 많이 지친 상황이지만 긍정의 힘으로 서로 협력하고 격려를 통해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이날 회의는 2020 회계연도 결산 추진, 의정부 음악도서관 개관, 사각지대 저소득층 한시 생계지원 추진, 권역별 5월 가정의달 맞이 복지사업 등 5월 주요 현안사항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한편, 스마트영상회의 시스템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으로 비대면 회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의정부시에서 원활한 회의가 가능한 스마트 영상회의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비대면 업무협업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각종 회의, 교육 민원 상담 등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76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