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노인복지관(대체식품, 맞춤떡, 카네이션), 충주시성악연구회(4컬러 작은음악회),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카네이션, 선물), 교현2동바르게살기위원회(위문품, 안부), 용산동새마을부녀회(삼계탕, 겉절이), 용산동향기누리회(마음에 꽃 달아드리기), 성내충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쌀, 물김치, 오이소박이 등 밑반찬), 성내충인동자유총연맹지도위원회(불고기, 떡), (사)행복천사(백미, 떡), 살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카네이션, 영양간식), 대소원면새마을남녀협의회(반찬 4종, 떡, 음료, 카네이션), 수안보지역사회보장협의체(밑반찬 4종) 등 단체 전달... 경로효친 실천!

▲충주시노인복지관 어르신 카네이션 전달 (사진=충주시 제공)
▲살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시가 가족의 달인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작은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에서는 지난 6일 노인자원봉사자 170명에게 카네이션 비누를 전달한 데 이어 저소득층 노인 180명에게 대체식품과 맞춤떡과 직원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또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 독거노인 950명에게 생필품과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한편, 문화소외지역 마을에서 충주시성악연구회 ‘4컬러’의 작은 음악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코로나 상황을 고려한 온라인 이벤트에도 관심을 기울여서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어버이날 기념 영상편지를 유튜브에 공개했으며, 오는 7일까지 충주시노인복지관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어버이날’과 ‘가족의 달’을 주제로 한 4행시 공모를 진행해 참가자 중 30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김웅 관장은 “대면행사 어려운 시기이지만 우리 어르신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성실하게 일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원복)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노인 100명을 대상으로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했다.

교현2동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한규)도 홀로 노인 30가구에 위문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용산동새마을부녀회

용산동새마을부녀회(회장 임유순)는 누구의 돌봄도 받지 못하고 홀로 생활하는 노인 50가구에 삼계탕, 겉절이 등 5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가마치 통닭 용산점 이인숙 대표는 삼계탕의 주재료인 생닭 100마리를 후원하며 힘을 보탰다.

용산동향기누리회(회장 고종분)에서도 가족 및 외부와의 교류가 적은 홀로 노인 20명에게 따스한 어버이날을 선물하고자 “마음에 꽃 달아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성내충인동직능단체협의회에서도 어버이날을 맞아 따뜻한 행보를 이어갔다.

성내충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손수자)에서는 지난 6일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30곳을 선정해 쌀과 물김치, 오이소박이 등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성내충인동자유총연맹지도위원회(회장 박경선)는 정성을 담은 불고기와 떡을 준비해 노인가구 30곳에 전달했으며, (사)행복천사(충주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 대표 장재흥)는 백미 4kg 110포와 떡을 성내충인동을 비롯한 3개 동지역에 전달하기도 했다.

살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문)에서도 6일 지역 내 독거노인들에게 카네이션과 영양간식 세트를 전달했다.

협의체 위원 19명은 정민주 위원의 재료 협찬을 통해 직접 마련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노인들의 안부를 묻고 건강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소원면새마을남녀협의회

대소원면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김학기, 부녀회장 이종섭)는 70세 이상 노인 800명을 대상으로 반찬(4종), 떡, 음료 및 카네이션을 준비하고 전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수안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선영)도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홀로노인을 위해 밑반찬 4종 세트를 준비해 13가구에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정광섭 홍보담당관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임에도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잊지 말고 따뜻한 지역사회의 등불을 지키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 나아가 시민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수안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내충인동자유총연맹지도위원회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77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