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제2기 신안교육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식 및 임시회를 개최했다.

▲전남 신안교육지원청이 재2기 신안교육참여위원회 위촉 및 수여식과 임시회를 개최했다.(사진 제공=신안교육지원청)
▲전남 신안교육지원청이 재2기 신안교육참여위원회 위촉장 및 수여식과 임시회를 개최했다.(사진 제공=신안교육지원청)

신안교육지원청이 개최한 이날 위촉장 수여식 및 임시회는 제2기 신안교육참여위원회의 본격적인 개시를 격려하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등 5개 안건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들은 위촉장 수여, 위원 연수 및 임시회 순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인사를 나눴다. 처음 활동으로 다소 어색할 수 있는 상황임에도 위원들은 연수를 통해 참여위원회 역할을 생각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시회에서 안건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펼쳤으며, 안건심의 결과 제2기 교육참여위원회는 이상주 위원장, 이기남 부위원장, 김성기 운영소위원장을 각각 선출했으며, 소위원회로 안심교육복지위원회, 학생행복위원회, 교육협력위원회를 구성했다.

김재흥 교육장은 “주민과 지역사회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요구사항을 교육정책 수립과정에 반영하면 실질적인 교육자치를 이룰 수 있다.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참여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77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