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덕초등학교 4.5.6학년 재학생 30명 대상

▲남구자원봉사센터 전경(제공=남구청)
▲남구자원봉사센터 전경(제공=남구청)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봉기)에서는 8일 오전 10시 봉덕초등학교에서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 및 탄소중립에 대한 교육을 시행한다.

자원봉사기초 교육은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의 교육복지 자원봉사단 연계활동 사업으로 봉덕초등학교의 신청에 의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남구자원봉사센터 오한솔 교육코디네이터가 담당하는데, 프레젠테이션을 활용 남구자원봉사센터 업무 소개, 자원봉사의 의미에 대한 이해, 1365 자원봉사포털을 활용한 자원봉사의 실천 방법, 우수자원봉사자 자원봉사증 발급 및 혜택 안내·자원봉사 통장 발급 등 자원봉사마일리지 사업도 소개한다.

또한 기후변화로 발생하고 있는 탄소배출 문제를 극복하고 2050 탄소중립을 위해 재활용품을 활용한 수경재배 식물 화분가꾸기 프로그램도 진행하는데, 식물 30개·수정토 30개·자갈토·화분가꾸기 재료를 자원봉사센터에서 제공한다.

김봉기 센터장은 “자원봉사활동의 기본적인 이해 도모 및 의식함양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자원봉사 참여도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성과를 분석, 남구 관내 초등학교에 확대 운영하겠다”고 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0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