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전해상 풍랑특보 및 기상악화에 따른 안전사고 주의 당부

(사진=동해해경)
(사진=동해해경)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동해해양경찰서는 동해중부전해상의 풍랑특보 발표에 따라 동해안 일대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증가하여 오늘부터 오는 10일까지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란 기상특보 또는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 발생이 예상될 경우 그 위험성을 ‘관심’, ‘주의보’, ‘경보’ 단계로 발령해 국민들의 안전을 촉구하는 제도를 말한다.

기상예보에 의하면 오늘 오후부터 해안가와 해상을 중심으로 8~16m/s의 강풍이 불고 바다 물결도 1.5~4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된다. 이에 따라 동해해양경찰서에서는 조업선, 작업선, 낚싯배 등 다중이용선박에 대해 조기 입항하도록 권고하고, 또한 대화퇴 등 원거리 조업선박의 안전상태를 수시 확인하고 안전해역에 피항하도록 하는 등 대피현황을 수시로 파악할 예정이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최근 너울성 파도로 인한 연안 사망사고가 늘어나고 있고, 또한 이번 기상악화는 여러 악재가 맞물려있어 해상뿐 아니라 육상에서도 각별한 주의를 요하니 월파 및 추락사고 위험이 있는 방파제, 갯바위, 해안가 등은 출입을 자제해 달라”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민 스스로 기상정보를 수시 확인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023

키워드

#동해해경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