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 자체 발표회 (사진=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 제공)

[괴산=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대표 고명성)는 괴산군 장연면 및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들이 이용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이용시설)이다.

이번 드럼과기타(음악) 자체 발표회는 5월 7일(금) 오후 4시 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 앞마당에서 자체 발표회를 가졌다.

지난 몇 년 간 주1회 프로그램으로 계속해서 연습하여 왔다. 아동들이 타악기 중에 가장 대중적인 드럼과 기타 라는 악기를 재밌고 쉽게 배우고 드럼을 치는 과정에서 아동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아동들이 드럼과 기타를 하면서 아동들의 삶의 원동력과 충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무엇보다도 작은 시골 마을 학원 하나 없는 곳에서 건전한 여가 활동과 취미 생활이 가능하여 아동들에 상당한 만족도가 있었다.

고명성 대표는 “센터 아동들은 센터에 와서 기초학습 및 숙제 지도를 받고 저녁급식도 먹고, 문화 프로그램 체험 기회도 갖는다”며 “지역아동센터의 보호와 양육이 어려운 상황에 있는 한부모가정 , 조손가정, 다문화가족의 아동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농촌지역 지역아동센터는 농촌 마을의 아동들에게 통합 종합적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복지 자원을 네트워크 해 소외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덧붙였다.

고 대표는 “미래의 세대에는 자녀 1명이 많은 사람을 부양해야 하기 때문에, 아동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잘 자라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 해 주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며 “아동들이 지역사회에 역군이 되도록 어른들이 보살핌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체 발표회
▲자체 발표회

괴산장연지역아동센터는 1999년 가래울 공부방으로 설립 하여 2006년에 괴산군에 정식으로 신고된 사회복지시설이다.

꾸준히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된 것을 보면 2018년에는 중국어 프로그램과 2019년 영어 프로그램, 2020년 미술 프로그램 등을 다양하게 진행했다. 

또한 아동상담, 부모님 상담, 각종 문화체험, 캠프 등 다양한 상담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장연면 일대의 공부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2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