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사진 제공 = RBW)

 

[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운영하는 인재 양성 프로젝트 ‘2021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이 창의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

올해로 벌써 5년 연속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된 RBW는 ‘K팝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를 통해 창작 및 기획 활동이 열악하고 체계적인 마케팅이 부족한 청년 크리에이터에게 역량강화 교육 및 홍보마케팅 등 각종 지원을 제공하여,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크리에이터의 창작 능력 개발 및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도제식 멘토링과 RBW의 각종 프로젝트 음원 제작과 발매, 영상 및 홍보물 제작 등 정기적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 참여를 통해 실질적 포트폴리오 활용이 가능한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선발된 멘티들은 매달 150만원의 창작지원금도 지급받게 되며 관련 업종 채용의뢰를 통해 취업 역량과 네트워킹을 넓힐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작사, 작곡, 편곡, 보컬, 스트링 편곡, 음향 엔지니어, 영상 콘텐츠, 기획 제작 및 홍보 마케팅 등이 있으며 총 13인의 멘토로 구성되어 각 멘토별로 2인씩 총 26명의 멘티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예비창작자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본 사업을 총괄하는 RBW 김진우 대표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여 대중에게 영향력 있는 후배 창작자들의 활동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전했다.

참여 대상에 제외되는 항목들이 있으니 관련 내용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 신청서 접수는 5월 3일(월)부터 14일(금) 오전 11시까지 구글 설문지를 통해 진행된다. 선정 절차는 신청서 접수 후 서류 전형과 면접 및 실기를 통해 선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 뮤직비즈니스의 모든 것’ 또는 RBW로 문의하면 된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2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