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전경(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
용인교육지원청 전경(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용인교육지원청은 5월 6일부터 10월 21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희망교원 70여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고교학점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2021학년도 고교학점제 직무연수는 교육과정 지원단,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담당 교원, 희망 교원의 전문성 함양을 통해 단위학교 학교 교육과정의 기획·운영의 자율성을 강화하고 학교자치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총 5회기(15시간) 연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단위학교 자율성을 보장하는 교육과정 편성) ▲최소학업성취수준의 이해(고교학점제 책임교육) ▲고교학점제 운영 사례(학생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학업 설계지원) ▲마을연계 교육과정 ▲학점제형 공간혁신 등 고교학점제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용인 고교학점제 직무연수를 통해 향후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현황 점검, 고교학점제 이해 자료 제작 및 보급, 교육주체별 맞춤형 고교학점제 이해 연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윤식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학령인구 감소, 디지털 세대의 변화된 학습성향 등을 고려한 교육 체제와 교육과정 운영 기반조성, 모든 학생이 존중받고 성장하는 용인 고교학점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3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