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혜자와 사진촬영 안하기 등 소외계층에 사계절 쉼없이 맞춤봉사

사진=홍천군청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여름에도 연탄을 배달하는 등 사계절 연탄과 난방유, 물품 등 나눔실천을 전개하는 강원도 비영리 단체 (사)이웃(이사장 박학천)이 주목되고 있다.

9일 오전 7시 홍천군 화촌면 소재 독거노인 가구에서 중학생부터 예순 살에 이르는 (사)이웃 회원 20여명이 사랑을 담은 연탄배달 봉사를 펼쳤다.

사진=홍천군청

화촌면행정복지센터(면장 허은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발굴 추천한 3가구 중 1가구에는 연탄, 2가구에는 난방유가 전달돼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의 주민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온정이 전달됐다.

(사)이웃은 수혜자와 사진촬영 안하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3년동안 쉼없이 사계절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등 현재 300여명의 회원과 CMS 후원회원들이 활동하는 자생봉사단체이다.

사진=홍천군청

박학천 이사장은 “5월은 가정의 달인 만큼 어르신 맞춤형 물품 전달, 에너지 지원,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한부모 및 조손가정 자녀 장학금 전달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은 더 외롭고 의지할 곳이 없는 가운데 사랑나눔 실천을 함께하는 (사)이웃 회원들이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5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