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빈칸 채우기 댓글·#용기내세종 인증사진 이벤트 추진

 

                                                                              (사진=세종시)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세종시가 탈 플라스틱 시민 실천 운동 ‘용기내세종 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13일부터 2주간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사업은 음식이나 제품 구입 시 직접 가져간 용기(用器)를 사용해 플라스틱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4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세종시 시민참여 실천 운동이다.

이번 이벤트는 세종시 자원순환과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빈칸 채우기 댓글 게시’와 해시태그 ‘#용기내세종 실천 인증사진’ 게시 등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빈칸 채우기 댓글 이벤트 참여방법은 20일까지 세종시 자원순환과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recycle300) 이벤트 게시물에 “나는 [ ]할 때 용기냈다!”의 빈칸을 채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용기내세종 실천 인증사진 이벤트는 용기내세종 운동에 참여한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 댓글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이벤트 해시태그 #용기내세종과 함께 올리면 된다.

세종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으로, 당첨자는 오는 21일과 27일에 자원순환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용기내세종 운동에 참여하는 가게로 덤이나 할인 등을 제공하는 ‘용기낸가게’ 이용할 수 있다.

용기낸가게는 현재 까지 145개 업체가 등록했으며,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용기낸가게 게시판을 통해 읍면동별 등록현황 확인 및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6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