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 기념

사진=음성
▲사진=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은 코로나19 사태로 따듯한 봄을 느낄 새도 없이 집에서 무료하게 시간을 보낼 청소년가족들을 위하여 비대면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달 기념으로 진행되는“우리가족 인생네컷!”은 특별한 우리가족 추억 만들기를 주제로 일회용 카메라, 포토북, 포토집게, 사진액자 등의 활동키트를 제공하고 활동이 끝난 후 특별하고 재미난 사진을 보내준 2가족에게 가족사진촬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금왕 지역 내 위치한 사진관과 연계하여 지정사진관 이용 시 무료로 인화해주는 방법으로 인화가 불편한 일회용카메라의 단점을 보완하고 가족사진 그 곳에서 가족사진 촬영까지 진행함으로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활동을 창의적으로 풀어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5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우리가족 인생네컷!’외에도 음성군 청소년들이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가방법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프로그램신청 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음성군 평생학습과 채수찬 과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활동이 축소되어있는 상황에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채롭고 풍성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역 청소년과 청소년가족들을 위해 힘써주심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청소년활동이 많이 위축되어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음성군 내 청소년들의 더 나은 성장을 위해서 우리 평생학습과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음을 약속한다"면서 "우리 음성군에는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외에도 음성청소년문화의집, 대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음성군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활동이 많이 위축되어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음성군 내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집에서도 재미있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대한민국이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비대면프로그램 외에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4차산업 관련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으로 (☎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6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