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덕 의장 “지방의원의 의식개혁으로 청렴한 의회 만들겠다”강조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교육 실시(사진제공=나주시의회)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교육 실시(사진제공=나주시의회)

 

[나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나주시의회(의장 김영덕)는 지난 10일 나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부패방지 교육’이라는 주제로 나주시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이 참여하여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해충돌 방지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청탁금지법 실천 방안,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의원 상호간 토론, 청렴한 문화를 위한 분위기 조성이라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 청렴운동본부 이사장으로 재임중인 이지문 이사장이 청렴 가치와 청탁금지법을 다양한 사례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공직자 행동강령의 주요내용 등을 상세히 설명해 업무에 적용하도록 했다.

이번 교육으로 의원으로서 갖춰야할 청렴의식을 재확립하고 청렴문화를 조직 전체로 확산 시켜 부패행위가 사전에 차단되어 청렴한 나주를 만드는데 의회에서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덕 의장은 “최근 내부정보를 이용한 공직자 불법 재산 증식, LH임직원 부동산 개발 부당 편취 이익 등 우리사회에 만연한 부패를 보여주는 슬픈 현실이 안타가운 마음이다.” 전하며 “이번 교육으로 지방의원의 의식개혁과 청렴문화 확산으로 나부터 청렴해지는 의회를 만들어 나주 사회 청렴에 의회부터 앞장서 나가겠다”말하였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8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