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충돌방지법안 등 시기별 맞춤형 청렴교육 추진

▲충북도청 전경 (nbnDB)
▲충북도청 전경 (nbnDB)

[충북=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북도는 5월 11일 오전 11시 도청 대회의실에서 공사・용역・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연수원의 청렴도 향상 교육프로그램인 ‘청렴 라이브(Live)’를 개최한다.

청렴 라이브(Live)는 기존 강의 위주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다소 무거운‘청렴’이라는 주제를 다양한 문화공연과 접목해 교육대상자들이 재미와 교훈을 제공해 청렴에 대한 중요성 인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 병행 개최로 현장 참여자는 최소한으로 하며 판소리, 마당극 공연, 샌드아트 등을 이용한 교육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충북도는 지난 해 청렴도 3년 연속 2등급 달성에 이어 전국 최상위권 도약을 위해 ‘2021년 반부패・청렴향상 추진대책’을 수립・시행 중에 있다.

이를 위해 4대 추진전략 20개 실천과제를 설정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서약서 징구 및 매일 청렴일일학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신규・승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특강(주제: 공무원 행동강령)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최근 LH 부동산 투기 의혹관련, 더욱이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4월 29일) 등 그 어느 때보다 반부패・청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충북도에서는 이에 맞춰 대상별・시기별에 따른 맞춤형 청렴교육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충북도 임양기 감사관은 "청렴라이브 외에도 내달에는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안에 대한 청렴교육이 있을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공무원 청렴의식 강화는 물론 반부패・청렴향상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8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