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남춘 인천시장이 10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너나e음 서비스 업무협약식'에서 서명한 협약서를 들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조정일 코나아이 주식회사 대표, 박남춘 인천시장, 권준학 NH농협은행장) (사진제공=인천시)
▲ 박남춘 인천시장이 10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너나e음 서비스 업무협약식'에서 서명한 협약서를 들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조정일 코나아이 주식회사 대표, 박남춘 인천시장, 권준학 NH농협은행장) (사진제공=인천시)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시에 소재한 전 농협은행 지점에서 인천e음 신규발급, 잔액충전, 충전취소가 가능한 '너도나도e음 서비스(너나e음)'가 도입된다.

인천시는 10일 시청에서 농협은행・코나아이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너나e음 서비스'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날부터 '너나e음 서비스'가 관내 전 농협은행 지점에서 개시됐다.

너나e음은 인천e음 사용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 없이도 인천e음을 발급 및 충전할 수 있는 현장서비스다. 스마트폰 미사용자 및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 등 그동안 인천e음 사용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대상자에게도 관련 혜택을 주자는 취지다.

희망자는 관내 모든 농협지점에서 인천e음 신규발급, 잔액충전, 충전취소를 할 수 있다. 단, 충전취소는 당일 충전한 금액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너나e음 서비스를 통해 발급받은 인천e음은 모바일 앱과 달리 신청 시, 등록한 휴대전화로 매 결제 시마다 '문자메시지’를 통해 결제내역, 충전잔액, 캐시백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적립된 캐시백은 다음 결제 시에 자동으로 사용되어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또한 휴대전화만 있다면 누구나 인천e음 발급은 물론, 캐시백(최대 10%), 혜택플러스 가맹점 추가할인(1~7%)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인천e음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와 사업상의 이유로 법인휴대전화 등 본인명의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는 사용이 제한돼 왔다.

아울러 본인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모바일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을 위해서도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높은 농협은행을 활용한 인천e음 현장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연령, 스마트폰 유무, 본인명의 여부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하게 인천e음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박남춘 시장은 "인천e음이 인천시민의 생활 속 필수품이자 대한민국 대표 전자지역사랑상품권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이용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이 항상 마음에 걸렸다”며“너나e음 현장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시민 여러분이 인천e음을 활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너도 나도 잇다'라는 '너나e음' 의미에 맞춰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천e음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8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