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의원연구단체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10일 상주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지원사항 심의·의결을 위한 ‘2021년 상주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상주시의회)

[상주=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은 10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지원사항 심의·의결을 위한 ‘2021년 상주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위원회(위원장 민지현)는 7명의 위원이 5개 연구단체 대표의원으로 부터 제안 설명을 들은 후 질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2021년 의원연구단체의 방향과 운영 등을 심의했다.

심의위원회 기능으로 ▲ 의원연구단체의 등록 및 취소 ▲ 연구주제의 조정과 연구 활동계획의 승인  ▲ 연구단체 활동비 및 정책연구 용역비의 책정과 배분 ▲ 정책연구용역의 필요성 및 내용의 타당성, 사업비, 사업기간의 적정성 ▲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의 승인 ▲ 그 밖에 연구단체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날 선정된 연구단체는 ▲농‧특산물 마케팅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 방안 연구회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 ▲문화관광발전연구회 ▲상주읍성복원 연구회 ▲기본소득연구회이며 올 11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민지현 심의위원회 위원장은 “정책 연구·개발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열심히 일하는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실효성 있는 연구 과제를 바탕으로 상주시 정책에 적용될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9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