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인 조은산, 김남국 의원에 일침. 사진=네이버포토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안철수 대표는 'V3 백신 개발자'이자 '안랩 창업주'다.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하라니 이게 무슨 김어준이 왁싱하는 소리인가...법 공부좀 하라”

국민청원 '시무7조'로 세상을 들었다 놨던 논객 진인 조은산이, 10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변호사 출신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날 선 일침을 가했다.

김남국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알고리즘 공부하라”는 충고에 대한 발언이다.

조은산 씨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집값 폭등시키는 법에 대해 공부하라는 것, 서민 교수에게 기생충 공부 좀 하라는 것,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에게 공부 잘해서 좋은 대학 가라고 충고하는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특히 “헌법 제37조 2항에 ‘국민의 모든 자유와 권리는 국가안전보장·질서유지·공공복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법률로 제한할 수 있으며, 그 경우에도 자유와 권리의 본질적인 내용은 침해할 수 없다’고 돼 있다”고 밝혔다.

현재, 김 의원이 '포털뉴스 알고리즘 공개법'을 대표발의해 표현의 자유와 권리 침해로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상황이다.

조 씨는 “김남국 의원은 기초적인 법 지식도 갖추지 못했다”며 “도대체 뭘 전공했는지 모르겠으니 법 공부 좀 하시라”고 했다.

앞선 9일 안철수 대표는 김 의원의 '포털 알고리즘 공개법' 발의에 대해 "어떻게 이런 유치하기 짝이 없는, 반민주적인 발상을 할 수 있는지 할 말을 잃었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정부가 포털기사 배열 순서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한다. 법안이 통과되면, 문재인 대통령 찬양하는 기사를 포털의 제일 잘 보이는 위치에 정부가 직접 자리 선정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고 했다.

또한 "드루킹 같은 여론조작 알바 세력만으로도 모자라, 언론까지 통제하면 천년만년 장기집권 할 수 있다는 허무맹랑한 망상을 하고 있는 게 분명하다"며 "과거 전두환 정권 시절의 ‘보도지침’을 떠올리게 한다"고 비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0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