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장혜영 정의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임기 4주년 특별 연설에 관련해“ 국민들의 삶과 동떨어진 동어반복, 자화자찬 말잔치에 불과했다”라고 비판했다./사진제공=장혜영 의원실
장혜영 정의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임기 4주년 특별 연설에 관련해“ 국민들의 삶과 동떨어진 동어반복, 자화자찬 말잔치에 불과했다”라고 비판했다./사진제공=장혜영 의원실

 

장혜영 정의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임기 4주년 특별 연설에 관련해“ 국민들의 삶과 동떨어진 동어반복, 자화자찬 말잔치에 불과했다”라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약속을 지키는 솔직한 대통령이 되겠다던 4년 전 취임사가 무색하게 오늘의 문재인 대통령은 솔직하지 못했고, 지키지 못한 약속에 대한 사과도 하지 않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4년 전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렇게 약속했다.‘차별없는 세상을 만들겠다.’‘재벌개혁에도 앞장서겠다.’‘상식대로 해야 이득을 보는 세상을 만들겠다.’라고 했지만”4년 전 약속한 차별없는 세상, 만들어졌나,재벌개혁 하나라도 진행됐나,상식이 통하는 사회 오히려 내로남불의 세상을 만들지는 않았나“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약속과 달리 이 세상은 여전히 온갖 차별과 혐오로 가득하다”라며“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공약이었고, 2012년 대선 후보 시절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었으며, 19대 국회의 문재인 당시 의원이 공동발의에 참여하기까지 했던 차별금지법은 21대 국회에 발의된 지 일 년이 지나도록 ‘나중’으로 미뤄지며 단 한 번도 논의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는“문재인 정부하 ‘정경유착’이라는 낱말이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는 호언장담은 이재용 사면론 앞에 휘청거리고 있다”라며“ 문 대통령은 사면 문제는 국민들의 의견을 들어 판단하겠다며 이제까지의 원칙을 뒤집었다”라고 꼬집었다.

특히“상식대로 해야 이득을 보는 세상에 대한 약속은 이미 깨어진 지 오래”라며“ 정부는 차일피일 코로나 손실보상법 제정을 미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4년 전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를 다시 읽어보실 것을 권한다”라며“ 지금 대한민국에 필요한 대통령은 자화자찬하는 대통령이 아니라 차별과 불평등에 고통받는 국민들의 삶에 공감하는 대통령, 잘못한 일은 잘못했다 말하는 대통령, 약속을 지키는 솔직한 대통령”이라고 덧붙였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2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