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적인 교육과정 설계 능력 배양
- 딱 맞는! 맞춤형 특수교육 교육과정 컨설팅

[연천=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연천교육지원청(사진=연천교육지원청 제공)
연천교육지원청(사진=연천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전옥주)은 5월 11일 연천교육지원청 내 별관1층 배움실과 별관2층 채움실에서 관내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1 특수학급 교육과정 컨설팅 및 개별화교육계획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는 관내 특수교사 31명이 참석했으며 전곡초 이지현 교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허복심 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연수가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사운영 및 학교별 교육과정 운영을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컨설팅 했으며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다질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 

또한, 연천 지역 특색을 살리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방안을 공유하고 신규 및 저경력 교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교육과정 컨설팅을 실시하고 개별화교육계획 연수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특수교사들이 한자리에 어렵게 모인 만큼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을 위해 교사들의 열띤 토론과 다양한 지원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전옥주 교육장은 “코로나-19상황에서도 특수학급 운영의 내실화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을 통해 등교수업 및 통합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며 “오늘 컨설팅을 통해 언제나 생동감 있는 특수교육 현장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3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