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아카데미 인문학 특강 총 15회 진행

충주시평생학습관 인문학 특강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시평생학습관 인문학 특강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시는 12일 충주시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현장 참석자 40명, 온라인 참석자 30명 등 총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아카데미 1회차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1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됐다.

이날 1회차 특강은 경상대학교 한상덕 교수를 초청해 행복을 위한 삶과 도전이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공무원 연수원 베스트 강사로 선정된 바 있는 한 교수는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참여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우리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며 살자’, ‘우리, 지금 이 자리에서 명품 인생을 만들어 보자’ 등 최근 지친 일상을 살고 있는 시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내용의 특강이 진행됐다.

시는 이번 인문학 특강을 시작으로 올해 총 15회의 독서아카데미 인문학 강의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문학과 역사, 철학 등 한 가지 분야가 아닌 여러 분야를 융합한 인문학 특강으로 시민들에게 인문학의 신선함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은섭 평생학습과장은 “요즘은 예전에 즐기던 것들, 많은 시간을 함께했던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많이 단절되고 있다”며 “인문학 강의를 통해 우리가 잃고 있었던 건강한 관계를 회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4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